제1조(목적)
이 약관은 ‘미라지’(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이버몰 등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미라지'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미라지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란 "회사"에 회원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3. ‘미라지’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 또는 그 회원전체를 의미하며, ' 회원등록 시 부여 받은 ID로 '미라지'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변경)
       1. ‘미라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수 있는 곳의  주소를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미라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미라지’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미라지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변경된 약관 조항 중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계약에 관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매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변경된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3항에  의한 변경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으로부터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후 상당 기간 동안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
         ②  다양한 정보의 제공
         ③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④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2. ‘미라지’는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 합니다.
     3. ‘미라지’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미라지’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미라지"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2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아동(만14세 미만인 자)은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동의를 받을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전자상거래 등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제한됩니다.
      4.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5.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미라지”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미라지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④ "사이트"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⑤ 제3자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⑥ "사이트"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⑦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제2항의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이메일)주소로 할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미라지’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미라지’는 이용자가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미라지”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구매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 (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④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미라지’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미라지’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미라지'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미라지'와 계약을 맺었거나 “미라지”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미라지’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미라지는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등의 공급)
         1. ‘미라지’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미라지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2영업일 이내에 조취를 취합니다. 이때 미라지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미라지’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미라지”가 약정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미라지”의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 (배송/취소/환불)

      1."사이트"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즉시 구매신청 변경 취소를 요청할 있고 "사이트"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3. "사이트"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날부터 7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사이트"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사이트"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진행 사항을 확인할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4. "사이트"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5. "사이트"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위와 같은 사유를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청약철회 )

      1. ‘사이트 상품 또는 용역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 받은날부터 7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를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교환 없습니다.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원본인 상품등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사이트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회복할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어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3. 2 2 내지 4호의 경우에 미라지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16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사이트 이용자로부터 재화등을 반환 받은 경우 5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경우 미라지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사이트'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의 규정에  위반 하는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주민등록번호
            ③ 주소
            ④ E-mail 주소
            ⑤ 전화번호
            ⑥ 희망ID(회원의 경우)
            ⑦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 (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③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 22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회사"에 등록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6. "회사"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 후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에 이용 할 수 있으며 전화(우편)을 이용한 무형(보험안내, 카드발급권유 등) 및 유형 (꽃, 보석등)의 상품 판매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단 “이용자”는 “회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일체의 TM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회사”에 통지한 경우, “회사”는 TM거부자  리스트(Do-Not-Call-List)에 등록하여 고객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8. ”회사”가 제휴사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본 약관 제18조 3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9.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0.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시 허위내용을 등록
        ②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③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저작권의 보호)
        1. 이용자는 "회사"가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2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 (사이트의 연결)
        1. "사이트"는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광고게재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인 고객서비스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  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07년 10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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